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인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Plugin은 현재 2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인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을 할 때 'The backup attempt has finished apparently unsuccessfully'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백업에 필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 UpdraftPlus: 'The backup attempt has finished apparently unsuccessfully' 오류 대처 방법
UpdraftPlus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데이터와 DB를 모두 백업하여 데스크톱이나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복원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을 시도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백업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The backup attempt has finished, apparently unsuccessfully (7월 02 15:24:50)
이 오류에 대하여 wordpress.org/support/topic/the-backup-attempt-has-finished-apparently-unsuccessfully-jul-12-084401/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It shows that the backup process is timed out or killed off.
Could you try to reduce the backup archive split size. This will split the backup into smaller, more manageable files.
To do this, open the ‘expert settings’ section of the UpdraftPlus Settings tab, and find the ‘split backups every’ option. Set this to 25Mb save your settings and run a new process.
If the issue persists, please ask your hosts/server admin to investigate their PHP error logs. These logs should contain more information on the exact issue that is causing the backup process to halt.
먼저는 웹호스팅 서버의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론상 공간이 현재 사용 중인 공간의 두 배에 해당하는 여유 공간이 있어야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백업 파일이 있다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공간이 충분하지만 이 문제가 발생하면 위의 인용문에서 지정한 것처럼, PHP 타임아웃 시간 길이가 짧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max_execution_time 등 PHP ini 설정값을 높인 후에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PHP 설정값을 상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PHP ini 설정값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나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이 설정값을 변경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조치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UpdraftPlus Backups > Settings (설정)에서 Expert settings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Show expert settings (전문가 설정 표시) 링크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표시된 섹션이 표시되면 Split archives every 옵션 값을 낮추어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PHP 에러 로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면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웹호스팅 서버의 특정 모듈이 없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웹호스팅 레벨에서 발생한다면 웹호스팅 업체에서 문제의 원인을 시정해주지 않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백업을 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 분도 계시네요. 백업 파일 크기가 매우 큰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중도에 실패할 수 있겠지만, 백업 파일 크기가 수 GB 이내로 작은 편이라면 보통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