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갑질 논란 보도 사태를 보면서 느낀 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30. 13:40 • 댓글:

29일 SBS 8시 뉴스에서 원로 연예인 갑질 논란에 대해 방송하면서 배우 이순재 씨 측에서 SBS 방송이 왜곡, 편파 방송이라고 법적 대응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순재 갑질 논란 보도 사태를 보면서...

이 사건을 보면서 느끼는 바가 있어 한 마디 적어보려고 합니다.

비정규적으로 2개월 일하다 잘렸다고 방송사에 제보하고, 방송사에서 '머슴살이' 등 자극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보도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잘잘못은 법정에서 가려지겠지만, 사실 법정에서 어떤 판결이 나오든 이순재씨는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고 그 피해는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사태를 보면서 살면서 빈틈을 보여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털어서 먼지 안 나는 사람 없다는 말이 있듯이, 작정하고 털면 꼬투리 안 잡힐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이순재 씨 자신은 막말하는 등의 행동이 없었던 것으로 보이고 해고당했다고 돈까지 챙겨주는 것으로 봐서 이렇게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을 정도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이런 보도가 한 번 나가면 평소에는 넘어갈 수 있는 사소한 것까지 다 까발려져 망신을 당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최선 같습니다.

요즘은 더구나 옛날보다 더 조심해야 하는 시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모든 사람이 사진기 하나씩을 다 들고 다니기 때문에, 어떤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되면 그 행동이 촬영되거나 녹화되어 SNS에 업로드되어 전 세계적으로 망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우리 행동이 다른 사람에 의해 촬영될 수 있다.

정말 무서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나의 행동이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생중계될 수도 있으니까요. 물질적으로는 더 풍요해졌지만 세상이 더 삭막하게 변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명예훼손 권리침해신고를 당했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Daum으로부터 명예훼손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되어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명예훼손  권리침해신고를 당하다 모 종교단체와 관련된 글이었는데요. �

avada.tistory.com

 

체벌 금지를 명문화한다고 하네요 - 훈육에 대한 성경 구절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잇따라 사회적 문제가 되자 법무부가 민법에 명시된 부모의 징계권 조항을 삭제하고 아동 체벌 금지를 명문화한다고 한다고 하네요. 법무부는 10일 민법상 규정된 친권자�

avada.tistory.com

 

오늘도 굶주린 언론과 하이에나들은 먹잇감을 발견했다

우리나라는 언론의 선동이 일상화되었고, 이에 선동된 일부 사람들은 굶주린 하이에나처럼 먹잇감을 공격한다. 여야를 떠나 다를 것이 없다. 정치적인 성향에 따라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

avada.tistory.com

 

폭로의 시대 - 유명 축구선수에 대한 성폭행 의혹

'폭로의 시대'. 최근 우리 사회의 특징을 잘 대변하는 표현 같다. 최근 학폭이 스포츠계를 휩쓸고 있다. 급기야 어제는 유명 축구선수의 성폭행 의혹까지 제기되었다. 폭로의 시대 '폭로'는 상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