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 자주 속이 쓰리는 증상이 나타나 고생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운동이 부족하여 소화 불량이 발생한 것으로 생각하고 운동량도 늘리고 매실액도 먹어보아도 별 차도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아는 분이 속이 쓰릴 때 양배추환이 좋다고 하여 주문하여 먹었는데, 다행히 속 쓰림 증상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속이 쓰릴 때 효과적인 양배추환
양배추 속 비타민U는 위산과다를 억제하고 손상된 위점막을 재생시켜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 위산과다로 속이 쓰리는 증상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물론 먼저는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서 정확한 증상을 확인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작년 건강검진 때 위 염증 때문에 처방을 받았습니다. 저는 위 염증이 문제를 일으킨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양배추환으로 검색해보면 다양한 제품이 검색됩니다.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양배추환은 하루 1~2회 복용하고, 1회 40환씩 먹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40환이면 위 사진 정도의 분량입니다. 40개를 세기가 불편해서 대충 먹는데요. 환이 작아서 먹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얼마 전에 구입한 칼슘 앤 마그네슘 영양제는 한 번에 두 알씩 먹는데, 알 크기 때문에 간혹 목에 걸려 잘 넘어가지 않아 먹을 때마다 애를 먹고 있습니다. 양배추환은 개수는 많지만 크기가 작아서 잘 넘어가는 편입니다.)
양배추가 몸에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양배추를 많이 섭취할 경우, 섬유소 과다에 의한 복통, 설사, 복부팽만이 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나이가 들다 보니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속이 쓰리거나 위산이 식도까지 간혹 넘어오는 것이 느껴지면 위관리 복합식품으로 분류되는 양배추환을 한 번 드셔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고, 다행히 나와 궁합이 잘 맞으면 증상이 완화될 것입니다. 차도가 없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