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철봉을 설치하다 [문틀흠집방지 철봉]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2. 3. 16:44 • 댓글:

상체 운동을 위해 10월 말에 인터넷을 통해 안전철봉을 주문하여 집 안에 설치했습니다.

문틀흠집방지 철봉 설치

집안 철봉

최대 하중이 120kg이라고 하네요. 우려와 달리 단단히 고정되어 철봉에서 떨어질 염려가 없는 것 같습니다. 

철봉바를 앞쪽(몸쪽)으로 돌리면 길이가 늘어나 더 단단히 조여집니다. 반대로 뒤쪽으로 돌리면 길이가 짧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제대로 된 자세로만 철봉을 하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조심...)

오랜 만에 턱걸이를 해보니 하나도 제대로 할 수가 없네요. 한 달쯤 지나니 팔을 완전히 펴지 않은 상태에서는 2개 정도까지 할 수 있네요. 조금 더 노력하면 팔을 완전히 편 상태에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ㅠ

안전철봉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여 25,900원에 구입했지만, 오늘 쿠팡을 검색해보니 18,72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택배비 제외).ㅠㅠ

문틀흠집방지 철봉 상품 보기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몇 년 전에 문틀에 걸쳐서 고정하는 멀티 도어짐을 이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품 설명과 달리 몇 달 사용하다 보니 문틀이 약간 파손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020년 5월 업데이트: 7개월 정도 지났는데,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튼튼한 것 같고, 정상적으로 사용하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 번도 바가 빠진다든지 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손바닥이 얼굴을 향하게 하는 친업 동작은 위험할 것 같으므로 시도하지 않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59

 

애플 5세대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저렴하게 구입하기

애플 5세대 아이패드 프로 태블릿 PC가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다는 소식에 구입을 고민하다 사전 예약 구매를 신청했습니다. 저는 3세대 아이패드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상태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