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사이트에 대한 연결이 충분히 안전하지 않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

2020. 4. 10. 댓글 6

SSL 인증서를 적용했지만 엣지 브라우저에서 '이 사이트에 대한 연결이 충분히 안전하지 않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주의 요함 경고와 함께 '이 사이트의 보안 연결(HTTS)은 완벽하지 않습니다'가 표시됩니다.

목차

    '이 사이트에 대한 연결이 충분히 안전하지 않습니다' 경고 해결하기

    보안서버 SSL 인증서가 설치되었지만 사이트 내의 http 주소가 https 주소로 완전히 변환되지 않은 경우에 이와 같은 경고가 표시됩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구글 크롬에서 관리자 도구를 사용하여 확인해보면 Mixed Content 오류가 발생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는 F12를 눌러 관리자 도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예시:

    Mixed Content: The page at 'https://example.com/' was loaded over HTTPS, but requested an insecure image 'http://example/wp-content/uploads/sites/103/2019/10/Sydney_logo.png'. This content should also be served over HTTPS.

    그러면 문제가 되는 URL을 확인하여 https로 로드되도록 수정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Really Simple SSL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보통 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이 문제 때문에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은 가능한 한 최소화하는 것이 좋고,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 속도에 약간 혹은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혼합된 콘텐츠 문제를 수정하는 Really Simple SSL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 Really Simple SSL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설정을 감지하여 사이트가 HTTPS를 통해 실행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이 사이트에 대한 연결이 안전하지 않습니다' 경고

    SSL 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은 사이트의 경우 엣지 브라우저에 '이 사이트에 대한 연결이 안전하지 않습니다' 경고가 표시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HTTS)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경고가 표시되고 '주의 요함'이 브라우저 주소란에 표시됩니다.

    이 경우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여 적용하면 '주의 요함' 경고가 사라집니다. SSL 보안서버 설치와 관련하여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사이트 URL의 http를 https로 바꾸는 방법 (보안서버 SSL 인증서)

    간혹 사이트 URL의 http://... 부분을 https://...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해오는 분이 계십니다. https란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암호화하는 SSL(Secure Socket Layer)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 사이트그라운드와 같은 해외호스팅에서는 무료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제공하며, 서브도메인에도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등에서는 유료 SSL 인증서를 구입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상위에 검색되는 대부분의 글은 HTTPS로 로드되는 글입니다. SSL 인증서를 적용하면 SEO에 유리합니다. 반대로 SSL 보안서버를 적용하지 않으면 SEO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주소란에 '주의 요함' 문구를 보게 되면 해당 사이트가 안전하지 않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쇼핑몰과 같이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사이트에서는 보안서버 구축이 의무화되어 있으며, 위반 시 최대 3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서버를 직접 세팅하여 운영하는 경우 무료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t's Encrypt SSL 인증서는 3개월 단위로 발급되며, 3개월마다 수동으로 갱신하거나 자동 갱신되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iPage,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popwe..

    avada.tistory.com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