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계정 정지 당하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3. 16. 09:10 • 댓글:

페이스북 계정 정지 당하다

2016년에 페이스북 계정을 열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글을 공유해왔습니다. 그동안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다 오늘 로그인하려고 시도하니 로그인이 되지 않고 다음과 같이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페이지가 표시되면서 페이스북 계정이 정되되었습니다.

즉, 이름이 실명이 아닌 가명이이서 정지되었고, 정지를 풀려면 신분증 사본을 페이스북에 보내야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 페이지를 방문하면 '현재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까지 다른 페이스북 계정에 공유한 게시물들이 모두 블럭 처리되어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검색해보니 논란이 많은 사안이네요.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페이스북을 통한 유입이 하루에 10명 내외입니다.

페이스북 유입. (by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에 신분증을 보내고 차단을 해제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계정을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신분증을 보내어 차단을 해제해도 며칠 지나 다시 정지가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저는 페이스북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SNS는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몇 년 전부터 해 온 이유는 페이스북을 통해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었는데, 투자한 시간에 비해 제게는 별로 효과가 없는 것 같습니다.

실명으로 다른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꼭 필요할 때에만 활동하고 평소에는 활동하지 않는 방향으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마음을 바꾸어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니 1시간 이내에 계정이 복구되면서 프로필 이름이 실명으로 바뀌었습니다. 간혹 며칠 뒤에 다시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두고 봐야겠습니다.ㅎ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

페이스북에서는 한 사람이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만을 가지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한 컴퓨터에서 2개 이상의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면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비활성화

현재 페이스북 계정을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활용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사용할 페이스북 계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이메일로 페이스북 계정을 하

avada.tistory.com

참고:

 

페이스북 친구 추가 요청을 차단하는 방법

소셜 네트워크(SNS)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동시에 지닌 양날의 검 같습니다. 이것은 최근 들어 급부상하고 있는 유튜브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 SNS와 유튜브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