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미움 엣지 (Chromium Edge)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2. 1. 17:14 • 댓글:

그동안 베타로만 이어져 오던 크로미움 엣지 (Chromium Edge) 브라우저가 한국 시각으로 2020년 1월 16일에 공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는 크로미움 엣지가 공식 출시되자마자 곧바로 크로미움 엣지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했습니다.

크로미움 엣지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려고 시도하니 브라우저 팝업 차단 기능을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크로미움 엣지의 설정 페이지에서 팝업 기능을 설정하거나 팝업 허용 또는 팝업 차단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팝업 차단을 설정하려면 크로미움 엣지에서 설정 아이콘(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사이트 사용 권한 > 팝업 및 리디렉션을 선택합니다.

혹은 브라우저 주소란에 다음 주소를 입력하면 곧바로 팝업 및 리디렉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팝업 차단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팝업 기능을 차단하도록 설정(권장)하고 허용 섹션에서 허용할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크리미움 엣지에서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을 해보니 비밀번호, 보안카드 코드, 금액 등을 입력할 때 가상 키보드를 이용해야 하네요. 인터넷 뱅킹을 자주 이용할 경우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