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서 IE11 제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22. 15:01 • 댓글:

Sakai님의 블로그 글에 의하면 어제 Internet Explorer 11에서 제로데이 공격에 대한 취약점이 발견되어 긴급 보안 경고가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 제로 데이 공격에 대한 경고 및 대처법

오늘은 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 제로 데이 공격에 대한 경고 및 대처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사용자에게 포함된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의..

wezard4u.tistory.com

전 윈도우 10에서 인터넷 뱅킹이나 카드 결제를 위해서만 IE11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Chromium Edge(크로미움 엣지) 공식 출시되면서 저는 출시되지 마자 크로미움 엣지를 설치했습니다. 

이제 굳이 IE11이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IE11을 삭제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활성화하려면 Windows 로고 키+R을 눌러 실행 상자를 엽니다.

appwiz.cpl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①)를 클릭하면 Windows 기능 켜기/끄기 창이 표시됩니다. 

Internet Explorer 11 체크박스의 선택을 해제(②)합니다. 그러면 "Internet Explorer 11을(를) 끄면 기본 설정을 포함한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다른 Windows 기능 및 프로그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경고 창이 표시됩니다. "예"(③)를 클릭하면 IE11이 제거됩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시스템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도록 합니다.

만약 IE11을 다시 사용하고 싶으면 Windows 기능 켜기/끄기 창에서 Internet Explorer 11의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에 IE11이 설치되면 시스템을 재시작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