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 포함된 프리미엄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2. 22. 22:30 • 댓글:

아바다, 엔폴드 등 일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는 유료 플러그인이 번들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Avada) 테마에는 Convert Plus, Advanced Custom Filelds PRO, LayerSlider WP, Slider Revolution 등의 프리미엄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 포함된 프리미엄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 포함된 프리미엄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이러한 플러그인은 최종 사용자에게는 라이선스 없이 제공됩니다. Slider Revolution의 경우 플러그인 목록 페이지에 다음과 같이 프리미엄 혜택(예: 라이브 업데이트)을 위해 Slider Revolution을 활성화(인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또한, 유료 테마에 포함된 유료 플러그인은 최신 버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시도하면 다음과 같이 "Advanced Custom Fields PRO 업데이트 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업데이트 패키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러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럼 유료 플러그인을 구입하여 활성화(정품 인증)를 해야 할까요?

프리미엄 기능(예: 업데이트, 프리미엄 템플릿 사용)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플러그인을 구입하여 인증할 수 있지만, 보통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꼭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테마 개발자(판매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테마 개발자에 따라 최신 버전을 보내줄 수도 있습니다. 또는, 테마 개발자가 최신 버전을 테마와의 호환성을 테스트한 후에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You will get the latest version of revolution slider with next update of avada theme. We do not release any version of rev slider without testing it with avada theme for full compatibility.However if you do want to get the latest version of rev slider, you will have to buy it from the theme punch company ( author of the rev slider ).

가령, 아바다에서는 최신 레볼루션 슬라이더 버전을 아바다 테마의 차기 버전에서 테스트한 후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꼭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플러그인 판매자에게서 구입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1. 유료 테마에 번들로 포함된 유료 플러그인의 라이선스는 테마 개발자에게 있고 최종 사용자에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해당 번들 플러그인은 테마가 설치된 사이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테마 개발자는 최신 플러그인 버전을 테마와의 호환성을 테스트한 후에 테마 업데이트 시 포함하여 제공합니다.
  3. 유료 플러그인의 프리미엄 기능(예: 자동 업데이트, 지원)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별도로 라이선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