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에서 브레드크럼 (이동 경로)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2. 20. 23:38 • 댓글:

개별 페이지나 글에 이동 경로를 표시하면 SEO에 도움이 됩니다. 이동 경로는 영어로 브레드크럼 (Breadcrumb)이라고 하며, 이동 경로를 설정하면 구글 등 검색엔진에 반영되어 사용자들이 관련성 있는 정보인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영감(?)을 얻어 '이동 경로' 즉 브레드크럼을 표시하도록 만들었습니다("티스토리 Magazine 스킨에 브레드크럼을 추가하는 방법" 참고). 그 결과 구글에서 검색될 때 아래 그림과 같이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의 경우 테마 옵션에서 이동 경로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개별 페이지와 글에서 테마 옵션 내의 설정과 다른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테마 옵션에서는 Enfold > Header로 이동하여 Header Title and Breadcrumbs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발 페이지/글에서는 Title Bar Settings에서 원하는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엔폴드 (Enfold)에서는 다음과 같은 스타일로 이동 경로가 표시됩니다.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예: 홈 / Contact홈 ≫ Contact와 같이 변경), 테마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테마 파일을 수정할 경우 반드시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를 만들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테마 업데이트 시 수정 사항이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