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29. 14:39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속도도 빠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시간대에 사이트 속도가 매우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약 2년 전에 사이트그라운드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가 갑자기 특정 시간대에 사이트 속도가 매우 느려졌습니다. 하지만 사이트그라운드에 연락해보니 자기네 서버는 이상이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이 문제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KT 통신사에서 유튜브 트래픽 때문에 특정 시간대에 싱가포르 접속 속도를 느리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터센터를 '싱가폴'에서 미국 '시카고'로 변경하니 더 이상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미국 데이터센터라서 속도가 느려지지 않을까 염려했지만 다행히 속도 측면에서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에 비슷한 현상을 경험한 사용자가 있네요. 밤 시간대에 특히 속도가 느려져서 SiteGround의 데이터센터를 싱가포르에서 미국으로 변경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데이터센터출처: '워프사' 네이버 카페

사이트그라운 사이트 속도가 특정 시간대, 특히 밤에 느려지는 경우 데이터 센터를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