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정산 시간대를 우리나라 시간대로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10. 05:53 • 댓글:

제 애드센스 계정에서는 수익 정산 시간대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UTC-08:00)로 설정되어 오후 4시(서머타임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 오후 5시)를 기준으로 수익 정산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0월 9월 수익은 10월 9일 오후 4시부터 10월 10일 오후 3:59분 사이의 기간에 대하여 산정됩니다.

올해 미국 서머타임제는 11월 3일 일요일 오전 2시(Eastern Time 기준)에 종료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미국 LA 시간대로 수익이 정산되다 보니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나름 익숙해져서 시간대를 변경해야지 하면서 잊고 있다가 오늘 변경했습니다.ㅎㅎ

애드센스 수익 정산 시간대가 우리나라 시간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로그인한 후에 계정 >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 기준 시간대 변경

계정 정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기준 시간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AdSense 수익 정산 기준 시간대 변경

시간대를 우리나라 시간대로 변경했기 때문에 시간대가 (UTC+09:00) 서울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시간대가 서울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수정"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 기준 시간대를 서울 UTC+09:00로 변경

변경을 하면 전체 수익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오늘 날짜부터 적용됩니다.

"최근 시간대를 변경하셨으므로 홈페이지의 예상 수입이 달라졌을 수 있습니다. 지급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라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저는 사흘 전부터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수익이 2배로 증가하여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니면 CPC가 상승한 것인지 추이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방문자 수 자체에는 유의미한 변화는 없습니다. 최근 구글 유입이 조금 상승한 반면 네이버 유입은 일 400명에서 일 200명 수준으로 반토막 났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자체가 전체 유입에 차지하는 비율이 워낙 낮아서 전체 유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