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가 HTTPS로 로드되는 경우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24. 16:25 • 댓글:

해외의 한 업체에서 수집한 통계에 의하면 2019년 5월에 크롬에서 84.2%의 페이지가 HTTPS를 통해 로드되며, 크롬에서 브라우징 시간의 90.2%가 HTTPS 페이지에서 소비된다고 합니다.

상위 백만 개 웹사이트의 과반수가 HTTPS를 이상한 시점이 작년 7~8월경이라는 통계가 있네요. 짧은 기간에 많은 사이트에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설치되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HTTPS로 로드되는 사이트를 장려하는 구글의 지원과 Let's Encrypt 무료 SSL 인증서가 이러한 현상을 가속화시킨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가 HTTPS로 로드되는 경우 해결 방법 (406 Not Acceptable 에러)

SSL 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SSL 관련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강제로 https로 로드되도록 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보안서버 인증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406 Not Acceptable" 같은 오류가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406 Not Acceptable 오류

얼마 전에 SSL 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HTTPS로 로드되면서 보안서버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사이트의 문제 해결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조사해보니 SSL 관련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관리자 페이지가 강제로 HTTPS로 로드되도록 하여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먼저 SSL 관련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SSL 관련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으면 FTP를 통해 접속하여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참고로 블루호스트 (Bluehost)나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같은 해외 웹호스팅에서는 무료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도메인에 보안서버 인증서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 경제적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70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모든 도메인과 서브도메인에 대하여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도메인이나 서브도메인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SSL 인증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