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을 Book Club으로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29. 17:04 • 댓글: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을 최근 공개된 북클럽(Book Club)으로 변경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자주 새로운 스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새 스킨으로 바꾸기 전까지 Magazine이라는 스킨을 사용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Magazine 스킨을 약 4개월 정도 이용했습니다. 기록용으로 여기에 스크린샷을 올려봅니다.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으로 변경

Poster, #1, Magazine 스킨을 사용하면서 스킨 소스 파일에 많은 수정을 가했습니다. 이번에 변경한 Book Club에서는 이전 스킨과는 달리 약간의 수정만 했습니다. 이 스킨이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과 어느 정도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Book Club 스킨 편집 화면에서 '최신글'로 설정하고 '목록'을 선택하면 첫 화면과 카테고리 페이지에 글 목록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내용'을 표시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스킨을 변경한 후에 가장 먼저 본문 글자 크기를 키웠습니다. 이제 노안이 올 나이가 되어 글자가 작으면 눈이 아파서 큰 글자를 선호합니다.ㅎㅎ

이외에 티스토리 검색 기능을 구글 맞춤검색으로 대체하고 사이드바 크기를 조정하는 등 몇 가지 사소한 변경을 수행했습니다.

며칠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스킨인 것 같습니다. 이제 스킨 때문에 방황하지 않고 이 스킨으로 정착할 생각입니다.

스킨을 변경하면 SEO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번 스킨 변경이 네이버 검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네이버 유입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네이버 유입이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ㅠㅠ)

☞업데이트: 2020년 들어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고 구글 방문자 수가 줄었습니다(참고).

참고: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