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 목록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15. 19:50 • 댓글:

일부 티스토리 스킨에서 홈 설정을 "최근 글"로 지정하면 글 목록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그림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첫 화면이나 카테고리 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아무런 글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 목록 에러

이 문제는 홈 설정의 '목록 구성 요소'를 '목록만'으로 설정하는 경우에 주로 발생합니다. 최근 글을 나열하는 경우 '목록 구성 요소' 설정을 '내용만' 또는 '목록 + 내용'으로 바꾸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북 클럽 스킨 스킨 편집

최근 공개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테스트해보니 Book Club, Whatever, Poster, Letter, Magazine에서 이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1 스킨에서도 마찬가지로 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만, Portfolio 스킨은 특이하게 "내용만"을 선택하면 아무런 내용이 표시되지 않고 "목록만"을 선택하면 글 리스트가 표시되었습니다.

"커버"를 사용하지 않고 "최근 글"을 표시하도록 설정하는 경우에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문제가 발생하면 "목록 구성 요소"를 "내용만"으로 변경하여 테스트해보거나 "커버" 기능을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스킨 편집 화면은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후에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다 보면 버그가 조금씩 있지만, 무료 블로그인 점을 감안하면 감수하고 사용할 만한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