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Book Club 스킨에서 댓글 아바타 크기 조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29. 07:22 • 댓글:

지난 주에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선보인 Book Club 스킨에서 댓글에 표시되는 아바타가 약간 어색하게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댓글 아바타

그림과 같이 댓글에 답변을 달면 답글 작성자의 아바타가 찌그러져서 보입니다. 자꾸 보다 보면 익숙해지겠지만, 처음 스킨을 변경한 후에 댓글 섹션의 일부 아바타가 타원형으로 표시되어 매우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에서 댓글 아바타 크기 조정하는 방법

댓글 내의 아바타가 일정한 크기로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 다음 CSS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 Book Club 스킨 - 댓글 아바타 크기 */
.comment-list ul li .author-meta .avatar {
      width: 48px !important;
    height: 48Px;
}

위와 같이 하면 댓글 작성자의 아바타 크기가 50x50px 크기로 표시됩니다. (실제로 설정한 크기보다 가로와 세로 모두 2px 정도 늘어납니다.)

숫자를 적절히 변경하여 원하는 크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코드를 넣고 테스트해보면 답글 내의 아바타가 타원형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사라집니다.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댓글 아바타

CSS 코드는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후에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상단의) CSS 탭에 추가하면 됩니다.

앞서 Poster, Whatever, Letter, Magazine 스킨이 공개되었을 때 약간의 버그가 있었지만 북 클럽(Book Club) 스킨에는 앞서 공개된 스킨에 비해 눈에 띄는 버그가 적은 것 같습니다. (첫 페이지에 최신글을 선택했을 때 글 '목록'이 표시되지 않는 버그가 있네요.)

북클럽 스킨에서 글 제목 아래에 댓글 개수 표시

북클럽 스킨에서 제목 부분 아래에 댓글 개수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