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Magazine 스킨: 스크롤 시 헤더에 글 제목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20. 22:24 • 댓글:

이 블로그에는 최근 티스토리에서 공개한 Magazine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전 스킨의 레이아웃과 비슷하게 수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거진 스킨을 적용한 상태에서 개별 포스트에서 마우스를 아래로 스크롤하면 헤더에 글 제목이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스킨 매거진

스크롤 시 포스트 타이틀이 헤더에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스킨 파일 하나를 수정하면 됩니다. 저는 front.js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 아래 그림에 표시된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티스토리 매거진 스킨 수정

이런 부분이 두 군데 있습니다. 표시된 부분을 삭제한 후에 업로드하여 기존 파일을 대체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수정하려면, 잘 아시겠지만,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하고 "HTML"을 클릭하여 HTML 파일과 CSS 파일을 수정하거나 파일을 삭제/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수정

스킨 파일을 zip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한 후에, front.js 파일을 수정하시고,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파일업로드" 화면)에서 front.js 파일을 삭제한 후에 수정한 front.js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킨 파일 다운로드는 꾸미기 > 스킨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다운로드

※ 저는 자바스크립트와 jQuery에 문외한이기 때문에 이 방법이 올바른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잘못되었다면 아래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