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가 있는 고퀄리티 요리 유튜브 채널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6. 12:32 • 댓글: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유튜브 채널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이하 '취요남TV')는 현재 24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둔 요리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 유튜브 채널은 지인의 아들이 운영하고 있어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보통의 유튜브 채널이라 생각했지만 구독자 수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구독자 수가 하루에 2,000명 가까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지난 몇 달 동안 한 달에 5만 ~ 7만 명씩 구독자가 증가했다고 하네요.ㅎㅎ

취요남TV는 요리 유튜브 채널이지만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보다는 요리와 함께 스토리를 가미하여 마치 짧은 다큐를 보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취요남'을 통해 다시 유튜브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콘텐츠와 영상 품질이 중요하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1. 좋은 콘텐츠 - 요리에 스토리를 더해, 보고 있으면 힐링이 되는 느낌을 준다
  2. 고품질 편집 - 영상의 완성도가 높다
  3. 매력적인 목소리

취요남TV는 영상 품질을 중요시 하며 영상은 일주일에 평균 하나 정도가 올라옵니다.

영상에 유튜버의 얼굴은 나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점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가 인기를 끌면서 많은 블로거들과 일반인들이 유튜브에 뛰어들고 있지만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무작정 뛰어들어 운이 좋아 대박을 터뜨리는 경우도 있지만, 콘텐츠에 대해 고민해보고 영상 편집 기술을 향상시킨 후에 시작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Envato Elements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에 130만 개가 넘는 그래픽, 사진 스톡, 동영상 템플릿(애프터 이펙트 프로젝트 파일 등), 스톡 동영상, 뮤직, 사운드 효과, 폰트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유튜브 영상 편집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