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Education Center 교육용 테마 50% 할인 판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16. 11:05 • 댓글:

워드프레스 교육용 테마 중 하나인 Education Center라는 테마가 50% 할인된 2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심플한 교육 강좌 사이트 등을 제작하려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교육용 테마

Education Center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데모는 테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교육용 테마 중에서는 Eduma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가 크고 정교한 LMS 사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기성품으로 만들어진 테마를 사용하는 대신 Divi 테마 + LeanDash 같은 조합으로 만드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상용서비스가 목표라면, 테마가 LMS 기능을 제공하는 방식은 절~대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건 WPLMS가 아니라 모든 테마가 동일합니다. 한상현님 경우 처럼 WPLMS로 헬을 경험하고 계신 스타트업 대표님을 몇 번 봤습니다.
테마와 LMS 플러그인이 분리된 Eduma 테마가 그나마 낫지만, Divi가 나온 이상 Divi Theme + LeanDash 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2번 정도 위 조합으로 만들어 봤는 데, 최상의 조합입니다. 단, 제작 난이도가 높습니다.… (출처: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여기서 난이도가 높다는 것은 '설계(CMS Architecture)'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난이도가 높은 작업의 경우 실력 있는 개발자나 개발업체를 통해 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비교적 심플한 기능의 LMS 사이트를 구축하는 경우에는 기성품으로 나온 테마를 활용할 수 있는 경우에 적절히 활용하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