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에서 고정 팝업 문의 폼을 만드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22. 12:1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팝업 형태의 컨택트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료 팝업 플러그인과 Contact Form 7 컨택트 폼을 이용하여 팝업 창에 문의 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는 컨택트 폼이 자체적으로 제공됩니다. 자체 제공되는 컨택트 폼을 사용하면 별도의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보다 정교하게 컨택트 폼을 만들려는 경우에는 Contact Form 7 같은 무료 플러그인이나 Quform 같은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Divi 테마 + 자체 컨택트 폼과 Divi 테마 + Quform으로 만든 문의 양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레이아웃을 사용하면 미리 만들어진 다양한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컨택트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컨택트 폼 플러그인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하려는 경우 Contact Form 7을 이용하면 심플한 컨택트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료로는 개인적으로 Qufor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uform은 꼭 필요한 기능이 탑재된 군더더기가 없는 컨택트 폼 플러그인 같습니다.

최근 Elegant Themes의 블로그에 Divi 테마에서 오른쪽 하단에 고정된 컨택트 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림과 같이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이메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팝업 형태로 컨택트 폼이 표시됩니다.

예제에서는 최근 릴리즈된 무료 카이로프랙터(Chiropractor) 레이아웃 팩이 사용되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Elegant Themes 블로그를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