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더세븐(The7) 테마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14. 08:14 • 댓글:

대부분의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저작권 표시 등 푸터 문구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테마 옵션 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더세븐(The7)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The7에서는 Theme Options > Branding에서 카피라이트 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하면 상단 툴바에 Theme Options가 표시됩니다. Theme Options를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Branding(브랜딩)을 클릭합니다.

맨 아래의 Copyright information 섹션에서 저작권 문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시: Copyright © 2019

그리고 Give credits to Dream-Theme의 체크는 해제하도록 합니다. 이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Copyright 문구가 다음과 비슷하게 표시됩니다.

Copyright © 2019 Dream-Theme — truly premium WordPress themes

다음과 같이 html 코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Copyright &copy; 2019 <a href="https://avada.tistory.com/">WordPress Information</a>

CSS 클래스를 넣어 스타일을 지정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The7 테마는 꾸준히 Top 10 리스트에 오르다가 2~3년 전에 10위 밖으로 밀려나자 테마 가격을 39달러로 인하하여 지금까지 이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지속적으로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비주얼 컴포저(WPBakery Page Builder)가 포함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하지만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고 싶은 경우 더세븐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다 테마의 경우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테마 옵션이 있는지, 그리고 먼저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익히면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제대로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면 시행착오를 겪다가 중도에 포기할 수도 있으므로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힐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