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7. 06:34 • 댓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지 데모 설치
워드프레스 뉴스페이지 데모 설치 페이지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고 설치 후에 데모를 변경하려면 설치된 데모의 콘텐츠를 일일이 삭제한 다음 새로운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데모 콘텐츠에는 데모 페이지, 포스트, 메뉴 등이 포함됩니다.

아무런 콘텐츠가 없는 사이트인 경우, 즉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직후에는 WP Reset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초기화한 후에 다른 데모를 설치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아바다(Avada) 테마나 뉴스페이퍼(Newspaper) 테마에서는 데모 콘텐츠를 제거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이 옵션을 사용하여 로드한 데모를 제거하고 다른 데모 콘텐츠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아바다 테마에서 데모 제거하기

아바다 테마에서 데모를 제거하려는 경우 Avada > Websites로 이동합니다.

설치된 데모 썸네일 위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이미 설치된 데모의 경우 "Modify (수정)" 버튼이 표시됩니다. "Modify"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팝업 화면이 표시되면 Remove Content 아래의 삭제(①)를 체크하고 하단의 삭제(②)를 클릭합니다.

삭제를 클릭하면 경고 팝업이 표시됩니다.

이 데모에서 이전에 임포트한 모든 데모를 제거하고 사이트를 이 데모가 임포트되기 전 이전 상태로 되돌린다는 경고입니다. 혹시 모르니 가능한 경우 사이트 백업을 받아놓으면 안전합니다. OK를 클릭하면 데모가 삭제됩니다. 데모가 삭제된 후에 다른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데모 제거하기

뉴스페이퍼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데모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데모에 "Uninstall" 버튼이 표시됩니다. Uninstall을 눌러 데모 콘텐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WP Reset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라이선스도 초기화되어 다시 테마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테마에서 데모 제거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Elegant Themes에서는 데모 대신 레이아웃 팩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현재 124개 레이아웃 팩에 총 925개 레이아웃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한 페이지에 여러 개를 로드, 조합하여 활용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플랜에 따라 1년 또는 평생) 무제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하고 웹 에이전시 등에서 고객사 사이트에도 설치할 수 있으므로 여러 개의 사이트에 설치하려는 경우 경제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