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워드프레스
  3. 최근 들어 서비스 의뢰하는 분들의 특징 - 푸념

최근 들어 서비스 의뢰하는 분들의 특징 - 푸념

· 댓글 8

모든 분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서비스 요청을 하는 분 중 상당수는 '서비스는 무료'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일부 그런 경향이 있었지만, 작년부터 특히 서비스 = 무료라는 생각을 가지고 서비스를 의뢰하는 분들이 늘어났고, 또 그런 분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급하다면서 빨리 답변을 달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급한 것 같아서 답장을 주면 열에 아홉은 아무런 응답이 없습니다. 제시한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아니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는지 묵묵부답입니다.

그래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문의하는 분들에게는 '서비스 문의란은 유료 서비스를 위한 공간이니 블로그의 아무 글에 댓글을 달거나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여 질문을 올리면 가능한 한 빨리 답변을 주겠다'고 회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면 또 열의 아홉은 아무런 연락이 없습니다.ㅠㅠ

우스개 소리로 '서비스는 군만두'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중국집이나 음식점의 '서비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는 공짜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음식점에서 자주 음식을 주문하거나 많이 팔아주기 때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지, 순수하게 '공짜'로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짜보다 비싼 것은 없다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보면 세상에는 정말 공짜란 없습니다. 네이버나 구글 같은 서비스를 대부분 '무료'로 이용하지만,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네이버나 구글에 돈을 벌어다 주고 있습니다.

영어에 Nothing is expensive than free, 즉 '공짜보다 비싼 것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왜 이 말이 생겨났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도메인을 무료로 등록하여 평생 공짜로 이용하는 방법을 찾는 분에게 고대디 같은 업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다고 알려주니, '무료가 싼 것이고 1천원이라도 돈이 들어가면 싼 게 아니다'라는 황당한 답변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ㅠㅠ

요즘 들어 서비스는 무료라는 생각을 가지고 서비스를 의뢰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서 마음이 답답하네요. 나이가 어린 분들이 그런 것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드신 분들 중에도 그런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를 경험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댓글 8
logo

동의하는 바입니다.^^

logo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logo

맞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logo

공짜를 바라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업체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가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나중에 더 큰 비용을 부담하는 경우를 봅니다.

logo

서비스 문의가 오거나 이메일로 문의오면 나름대로 시간을 내어 답장을 주는 경우가 많지만, 올해 들어서는 대부분 메일을 받았다고 회신하는 사람은 거의 없네요. 갈수록 사람들이 여유가 없어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해외에서 외국인들과 메일을 주고 받을 때에는 대부분 회신을 받습니다.ㅠㅠ

logo

저도 VPN 때문에 아주 아주 간절하게 도와달라는 문의가 자주 옵니다.
막상 도와주면 워드님이 말씀하신 대로 아무 피드백이 없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간절하면 말해라~ 유료로 도와주마~ 매번 이렇게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
가끔~ 치킨 한마리 뜯을 수 있는 비용이 들어와서 더 좋습니다!!

logo

맛있는 것을 먹거나 노는 데에는 돈을 아까워하지 않지만 꼭 필요한 곳에는 돈을 아까워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ㅎㅎ

logo

정말 있는사람들이 더 하다라고
그런사람들은 특히나 이기적인사람들이 많은편인것 같더라구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프리미엄 테마 그래픽 동영상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