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이전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18. 06:34 • 댓글:

카페24에서 Duplicator나 All-in-One WP Migration 같은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페24에서 워드프레스 이전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Duplicator 또는 All-in-One WP Migration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 사용 시)

Duplic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전하는 경우 www.example.com/dup-installer/main.installer.php로 넘어간 후에 빈 페이지가 표시되면서 전혀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으로 가져오기(Import)를 시도할 때 100% 진행으로 표시된 후에 멈춘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phpMyAdmin을 통해 DB를 임포트하는 경우에 다음과 비슷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MySQL 메시지:
#1044 - 'user'@'localhost' 사용자는 'example' 데이타베이스에 접근이 거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 카페24에서 '안티웹셀' 설정을 비활성화한 후에 시도해보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카페24 안티웹셀

카페24 홈페이지에서 계정에 로그인한 후에 보안관리 > PHP 안티웹셀 설정으로 이동하여 "PHP 안티웹셀"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한 후에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는 다시 '안티웹셀'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페24에서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스팸 SHIELD 기능이나 웹방화벽을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DB 파일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데이터 파일 용량이 큰 경우에도 플러그인을 사용한 방법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수동으로 이전해야 합니다.

카페24는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비용에 비해 트래픽과 웹 스토리지 용량이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닙니다. 가성비 좋은 국내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나우호스팅과 같은 업체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629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 나우호스팅 (국내호스팅)

워드프레스로 지역 신문을 운영하는 뉴스 사이트의 문제 해결 작업을 맡은 적이 있었습니다. 살펴보니 PHP 버전이 5.6으로 낮은 반면 워드프레스는 최신 버전이어서 테마와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또는 기타 워드프레스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