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 HTML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29. 23:46 • 댓글: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에서 Code Block 요소를 이용하면 워드프레스에서 포맷을 변경하지 않고 페이지에 HTML, 자바스트립트 또는 CSS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에 커스텀 코드를 추가할 때 유용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 HTML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 HTML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

Element 선택 화면에서 Code Block을 선택하면 Code Block 요소가 선택한 컨테이너(Container)에 추가됩니다.

다음과 같이 javascript 코드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script async src=”//cdn.embedly.com/widgets/platform.js” charset=”UTF-8″></script>

<body> 내에 <style> 태그는 HTML 5에서 허용된다고 합니다("Using <style> tags in the <body> with other HTML" 참고).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style> 태그를 추가해도 되고, 가능한 경우 CSS는 차일드 테마 내의 스타일시트 파일에 추가하면 추후에 제어하기 편할 것입니다.

[참고*위에서는 편의상 CSS를 <style>...</style> 형식으로 추가했지만 커스텀 CSS 코드는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추가하거나 차일드 테마 내의 스타일시트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바스크립트는 워드프레스에서 js 스크립트 파일과 스타일시트를 올바르게 로드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로드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에서와 같이 추가하는 것이 가능은 한 것 같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권장되는 방법은 아닙니다.*]

CSS 코드는 별도로 추가하려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하여 CSS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 내에 HTML 코드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다른 페이지 빌더에서도 쉽게 HTML 코드나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Divi 테마에서는 코드를 넣을 수 있는 '코드' 모듈을 제공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