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의 경로를 바꾸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9. 07:58 • 댓글: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에 접근하려면 www.example.com/wp-login.php처럼 사이트 URL 뒤에 wp-login.php를 입력해야 합니다. 단순히 www.example.com/login처럼 login을 입력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표시되도록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RewriteRule ^login$ https://www.example.com/wp-login.php [NC,L,R]

위의 코드를 WordPress rewrite 규칙 이전에 위치하도록 추가합니다.

이제 방문자가 www.example.com/login을 방문하더라도 wp-login.php 경로로 리디렉션됩니다.

.htaccess 파일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FTP를 통해 접속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워드프레스에서 wp-config.php / htaccess 파일 수정하기"를 참고하세요.

로그인 페이지 URL을 완전히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로그인 페이지 숨기기/접근 차단하기 글에서 소개하는 WPS Hide Login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예전의 보안 플러그인에는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를 숨기는 기능이 포함되었지만 이러한 ‘불분명함을 통한 보안(Security through Obscurity, 은둔 보안)’ 방식은 실질적인 보호를 제공하지 않고 오히려 시스템을 불안하게 하고 테마가 깨질 수 있다고 합니다.

회원제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 굳이 회원 등록 기능을 유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 경우 사용자들이 회원 가입을 하지 못하도록 비활성화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멤버쉽 가입 비활성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 > 일반 > 멤버쉽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체크란을 해제하면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워드프레스 회원 가입 시 사용자 아이디 / 이메일을 제한하고 싶은 경우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