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회원가입 기능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7. 08:55 • 댓글:

워드프레스 회원 가입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이상한 사용자들이 회원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hotmail.com 이메일로 가입했거나 해외에서 가입했다면 대부분 bot들이 가입한 스팸 가입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스팸 가입자를 방지하려면 Akismet 같은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구글의 reCAPTCHA를 달면 도움이 됩니다.

혹은 초대 받은 사람만 회원 가입이 가능하도록 WP-Invites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초대 코드(Invite Code)를 입력해야 가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회원가입 기능 비활성화하기

회원 가입을 받을 필요가 굳이 없다면 회원 가입 가능을 비활성화하여 사용자들이 회원 가입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회원 가입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하여 멤버쉽의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체크란을 해제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회원 가입 비활성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하거나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싶은 경우 MailChim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자체적으로 회원을 받는 기능은 없고 티스토리나 네이버에 로그인하면 수월하게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자체적으로 회원 가입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고, 원하는 경우 Ultimate Member 같은 멤버십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정교한 회원제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