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네이버 블로그 내의 이미지가 흐리게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14. 07:29 • 댓글:

얼마 전부터 크롬에서 일부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하면 그림이나 사진이 흐리게 나오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가령 다음과 같이 이미지가 흐릿하게 나오는 현상인데요.

네이버 블로그 그림이 흐릿하게 나오는 문제

블로그 내의 이미지 크기가 너무 커서 지연 로드되어 처음에는 흐릿하게 이미지가 표시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블로그가 있고, 그렇지 않은 블로그가 있고, 또 이미지 크기와 상관 없이 이런 문제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이미지 지연 로드로 인한 현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문제는 크롬에서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문제가 나타나는 사이트의 주소 옆에 있는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크롬 자바스크립트 허용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있다면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허용'으로 변경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일부 네이버 블로그 글에서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한 후에, 차단되어 있다면 위의 방법으로 '허용'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요즘 네이버에서 하루 5명도 방문하지 않을 정도로 네이버 유입이 폭망 상태입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네이버 유입은 늘어나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