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이트 공유가 차단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13. 00:00 • 댓글:

특정 사이트의 URL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하려고 시도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서 공유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Facebook:

Instagram:

페이스북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다음 오류가 발생하면서 공유에 실패했습니다.

회원님의 게시물이 Facebook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므로 회원님만 이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회원님의 프로필에 허용되지 않는 링크가 포함된 것 같습니다. We restrict certain content and actions to protect our community. Tell us if you think we made a mistake.

페이스북에서 "Facebook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으로 인해 공유가 실패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다음 페이스북 문서를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낚시성 또는 선정적인 콘텐츠, 혐오 발언이 담긴 콘텐츠 등을 이유로 공유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만약 링크된 문서에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에도 사이트 URL이 차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의 도메인이나 IP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가령, 최근에 도메인을 취득했거나 웹호스팅을 옮긴 후에 내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콘텐츠인 경우에도 공유가 차단된다면 해당 도메인이나 IP가 이전에 커뮤니티 정책을 위반했거나 스팸으로 분류되어 공유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위와 같은 문제가 나타나는 사이트가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IP 주소를 변경한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 사례를 본 적이 있습니다.

국내 IP 주소 중 일부가 해외에서 스팸으로 분류되어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