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로그인해도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에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지 않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10. 08:52 • 댓글:

티스토리에서는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쉽게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면 이름, 비밀번호 등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 않아 티스토리 계정으로 댓글을 달 수 없는 경우

하지만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상태에서도 일부 티스토리 블로그의 댓글에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지 않아서 이름과 비밀번호 등을 입력해야 하거나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달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을 달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입력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브라우저를 바꾸어서 테스트해보면 로그인이 풀리는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저는 IE에서 주로 이런 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로그인하면 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블로그는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만 댓글 작성을 허용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또한, 다음과 같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이 블로그는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만 댓글 작성을 허용했습니다. 지금 로그인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댓글을 달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오류

크롬에서 댓글을 달려고 시도해도 마찬가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누구나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허용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티스토리 댓글 설정

이 문제는 티스토리 버그 같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는데, 갑자기 이런 문제가 발생하네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악플 때문에 로그인한 사용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했지만, 이 문제가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게스트를 포함한 '모두'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