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서버오류'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8. 12:26 • 댓글:

티스토리에서 작년에 공개한 스킨과 며칠 전에 공개한 Magazine 스킨을 적용할 경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웹페이지 수집 요청에서 '서버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Poster 스킨을 적용했다가 이 오류 때문에 기본 스킨 중 하나인 #1을 사용하다가 오늘 Magazine 스킨을 적용해보았습니다.

하지만 Magazine에서도 마찬가지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웹페이지 수집 요청 시 '서버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서버 오류'

구글에서 검색되는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어떤 글에서 /1 페이지를 지우면 서버오류 무한루프에 빠지는 것 같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https://drkimfixnsolve.tistory.com/25 참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서버오류'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

저는 /1 페이지를 삭제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내용을 처음에는 무시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1 페이지에 대하여 검색 제외 요청을 해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하니 '서버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제대로 수집이 되네요.

티스트로리 페이지 요청

혹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서버오류'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이 방법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꼭 /1이 아니어도 상관 없습니다. 없는 페이지 번호 하나에 대하여 '웹 페이지 검색 제외' 요청을 한 후에 다시 수집을 시도해보면 아마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문제 때문에 다시 이전 스킨으로 바꾸어야 하나 고민이 되었는데... 다행히 문제가 해결된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