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의 신규 스킨 Magazine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8. 11:34 • 댓글:

티스토리에서 지난 25일에 공개한 Magazine 스킨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레이아웃은 이전과 거의 동일합니다.

댓글 시스템은 티스토리 기본 댓글과 Disqus 댓글을 동시에 표시했었지만 Disqus 댓글 사용 빈도가 거의 제로여서 디스커스 댓글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홈 설정에서 "커버" 대신 "최신 글"을 선택하면 첫 페이지에 사이드바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억지로 PC에서 사이드바가 표시되도록 설정해보았습니다.ㅎㅎ

HTML 소스를 살펴보니 첫 페이지에서 사이드바가 display:none을 사용하여 숨겨져있네요. 즉, 사이드바가 로드는 되지만 표시만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display:none을 display:inline-block으로 지정하고 콘텐츠 섹션과 사이드 섹션의 너비를 적절히 조정했습니다.

Magazine 스킨에서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반응형 크기를 지정하면 광고 크기가 이상하게 작게 표시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해당 위젯의 너비를 300px로 조정해보니 해결되었습니다. 만약 매거진 스킨에서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크기가 너무 작게 표시되면 폭을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해에 공개되었던 Poster 등의 스킨을 사용했을 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글 수집 시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Magazine 스킨에서는 그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당분간 이 스킨을 사용할 생각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하니 마찬가지로 서버 오류가 발생하네요.ㅠ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 수집 요청

어떤 글에서 URL 형식을 '숫자' 대신 '문자'로 하면 오류가 해결될 수 있다고 하여 시도해보니 마찬가지로 오류가 발생하네요.

네이버에서 유입이 무시할 수준이기 때문에 Magazine 스킨을 당분간 사용해보고 계속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겠습니다.

업데이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페이지 '1'을 검색에서 제외하도록 요청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서버오류' 발생하는 경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