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 03:59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가 발생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타겟 서버가 응답(response)을 전송하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을 걸리는 경우(보통 30초 이상) 이 오류가 표시됩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기본적인 해결 방법을 시도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를 기본 테마로 변경해봅니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FTP에 접속하여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차단

서버 방화벽에 의해 내 IP 주소가 차단되는 경우에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터넷 회선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이트가 제대로 접속이 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https://avada.tistory.com/2633

 

IP 주소 차단으로 인한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해외호스팅)

StableHost라는 해외호스팅에서 호스팅되고 있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니 갑자기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가 발생하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를 최근 경험했습니다. 이 문제는 여러 가지

avada.tistory.com

서버 문제

어제 이 문제로 어떤 분이 문의해오셨는데, 사이트가 어디에 호스팅되고 있는지, 그리고 FTP 등에 접속하는 방법을 전혀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도메인 정보를 확인해보니 Amazon AWS에서 호스팅되고 있었습니다. 최근 들어 Amazon AWS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며칠 전에도 아마존 AWS 문제로 문의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사이트를 담당한다면 사이트가 어디에서 호스팅되고 있고, FTP, DB 등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으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접속 정보를 모른다면 서버 관리자나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의 사태를 위해 미리 사이트 백업을 받아놓으면 안전합니다. 백업은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웹호스팅 업체를 통해 받거나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직접 백업할 수 있습니다.


Amazon AWS가 성능면에서 우수하다고 합니다. 서버 세팅과 관리에 능숙하다면 AWS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하지만 AWS는 요금제 설정을 잘못하면 많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AWS 요금제에 대해 잘 아는 전문가와 상의하면 요금 폭탄을 피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Access Key 유출로 1천 달러 ~ 1만 달러 이상 부과된 경우도 있네요.ㅠㅠ

AWS에서 과다한 요금이 부과될 경우 고객센터에 자세히 사정을 설명하면 비용을 부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부주의로 인해 요금이 부과된 경우 1회에 한해 예외적으로 환불을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추후에 다시 초과되면 그 때에는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서버 관리에 익숙하지 않고 서버 관리에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없어서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