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고대디 - phpMyAdmin에서 SQL 파일 업로드 크기 제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31. 22:23 • 댓글:

어제 국내의 한 웹호스팅 업체에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고대디(GoDaddy)로 이전하는 것과 관련된 문의를 받았습니다.

고대디는 특이하게 사이트가 모두 한글화되어 있고, 지원도 한국어로 제공됩니다. 그래서 의뢰인이 고대디가 우리나라 업체인 줄 알고 있더군요.

GoDaddy Inc. is an American publicly traded Internet domain registrar and web hosting company, headquartered in Scottsdale, Arizona and incorporated in Delaware. As of March 2019, GoDaddy has approximately 18.5 million customers and over 9,000 employees worldwide (Source: Wikipedia).

고대디는 미국의 공개 거래(상장된) 인터넷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이자 웹호스팅 업체로 아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본사를 두고 있고 델라웨어주에 법인으로 등록되어 있다. 2019년 3월 현재 고대디의 고객 수는 약 1,850만에 달하고 전 세계에 9,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하는 작업은 Duplicato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비교적 수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 파일이나 DB가 너무 크면 플러그인을 사용한 이전이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대디의 경우 phpMyAdmin 인터페이스를 통해 한 번에 8MB의 데이터만 가져올 수 있다고 하네요.

이전하려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DB 크기를 체크해보니 72MB나 되네요. 이 경우 DB를 8MB 이하로 분할하여 가져오기를 시도해야 합니다.ㅠㅠ

참고로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사이트그라운드의 경우 가져오기 가능한 SQL 파일의 크기는 50MB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 phpMyAdmin 업로드 크기

50MB 이상인 DB는 분할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가져오기를 시도해야 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