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가상 서버 호스팅 Vultr의 도쿄 리전 일시적인 장애 발생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24. 23:28 • 댓글:

오늘 Vultr의 도쿄 리전 서버 성능이 저하되는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저렴하게 서버를 운영하려는 경우에 Vultr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Linux 서버에 대한 지식이 제한적이어서 잠시 테스트용으로 서버가 필요할 경우에 Vult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상 서버 호스팅(VPS)이기 때문에 쉽게 서버를 생성할 수 있고, 테스트가 끝나면 서버를 제거(Destroy)하면 더 이상 과금이 되지 않아서 테스트 용도로는 매우 경제적인 옵션 같습니다.

참고로 이 링크를 클릭하여 Vultr에 가입하면 1~2개월 정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능이 더 좋은 서버를 원하는 경우 아마존 AWS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AWS는 종량제이기 때문에 세팅을 잘못하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고 처음 시작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저는 가입만 했다가 사용하지 않고 서비스를 해지했습니다.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저처럼 Bluehost VPS 같은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과 cPanel이 제공되기 때문에 서버에 대한 지식이 제한적이어도 쉽게 서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