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AWS에 호스팅되는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28. 16:29 • 댓글:

특이하게 이틀 연속 Amazon AWS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는 문제로 문의를 받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정보를 몰라서 워드프레스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였습니다. 첫 번째 클라이언트 말로는 담당자가 퇴사하면서 워드프레스 로그인 정보를 알려주지 않았다고 하네요.ㅠㅠ

오늘도 비슷한 문제로 다른 분이 연락해왔는데, 비밀번호와 이메일을 모르는 상태에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원했습니다.

AWS는 다른 호스팅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아마존 AWS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버를 직접 세팅하여 관리할 수 있다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AWS가 사용이 쉽게 않기 때문에 담당자가 퇴사하거나 관리자와 분쟁이 생기면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가 빈번하네요.)

또, 아마존 AWS는 후불제이기 때문에 요금제를 잘못 선택하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AWS를 이용하려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일 받아서 적합한 사양의 서버를 선택해야 과도한 비용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Amazon AWS를 이용하려는 경우 동영상을 통해 사용법을 익히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리자 로그인 정보를 몰라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DB에 접속하여 관리자 아이디를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aws 에서는 주로 security group 으로 접근 관리를 합니다. 만약 security group 쓴다면 ip 허용 요청하시구요. Db 접속 정보(host, db name, user, password) 요청하시면 됩니다. Db 접속은 mysql client 쓰시면 되구요.

저렴하게 괜찮은 웹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와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 같은 해외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