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돈벌기 - 쿠팡 파트너스를 구글 애드센스 광고처럼 운영하기

2019.02.20 댓글 7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할 경우 방문자 수가 일정 이상 늘어나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네이티브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를 달면 일반적인 배너보다는 수익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도 현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글 콘텐츠 하단에 표시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 네이티브 광고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했다면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처럼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표시할 수 있다면 단순 링크보다는 수익이 증대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현재 쿠팡 파트너스 광고가 사이드바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제거하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대체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네이티브 광고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처럼 표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떤 분이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구글 애드센스처럼 표시하도록 만들어서 스크립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겸 사이드바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보고 싶은 분은 https://dveamer.tistory.com/2를 참고해보세요.

원리는 표시되는 쿠팡의 각 배너 광고에 내 쿠팡 ID가 삽입되어 방문자가 해당 배너를 클릭하여 물건을 구입하면 커미션을 받는 형식입니다. 다만, 배포자가 서버 유지 비용을 위해 10개 배너 중 1개에는 배포자의 쿠팡 ID가 삽입된다고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시는 경우 추천인란에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니 제 쿠팡 ID인 AF0927594를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쿠팡 파트너스를 두 달 정도 해보니 수익이 생각처럼 나지 않네요. 제 블로그의 경우 구글 광고보다도 훨씬 못 하네요.

기대를 가지고 하면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특정 분야(예: 컴퓨터 부품)에 특화된 경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나 쿠팡 파트너스가 효과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