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에서 언어별 콘텐츠 추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21. 08:52 • 댓글:

지난 주말에는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로 만든 다국어 사이트에서 언어별로 콘텐츠를 추출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사이트는 영어, 중국어(간체), 태국어로 되어 있었는데, 영어 콘텐츠와 중국어 콘텐츠와 태국어 콘텐츠를 추출하여 각각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이전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WP All Export 플러그인과 WP All Import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추출하여 새로운 사이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WP All Export 플러그인에서 콘텐츠를 내보내기할 때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이미지도 함께 import하려면 Pro 버전이 필요합니다.

It sounds like you'll only need WP All Import Pro (so that you can import featured images), but it's difficult to say for sure. I would suggest trying it with the free versions, then upgrading as necessary. Keep in mind that if you buy WP All Import Pro, then decide you also need WP All Export Pro, you'll only need to pay the upgrade price for WP All Export.

Feel free to run as many tests as you'd like at http://www.wpallimport.com/try/ (you can even set up 2 sites and install the free versions on one of them) and let us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이 작업을 위해 플러그인 개발자와 두 차례 정도 이메일을 주고받았습니다. 먼저는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고, Pro 버전이 필요하다고 하면 Pro 버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ㅎㅎ

저는 무료 버전을 이용했고, 미디어는 다른 방식으로 Import한 후에 미디어 경로를 DB에서 수정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Duplicator처럼 그대로 사이트를 이전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콘텐츠를 옮기고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적절히 설정하는 방식으로 작업하면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지 파일 이름에 한글(혹은 비영문 문자)이나 특수 문자가 포함되는 경우에는 이미지 경로를 바꾸면 이미지가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파일 이름에 한글이나 특수 문자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