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업데이트 - 사용편의성 기능 추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2. 12. 23:11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가 버전 9.1로 업데이트되면서 워크플로를 가속화하는 몇 가지 사용편의성(Usability)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로 CSS 편집기 검색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Newspaper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CSS 코드를 찾아서 수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스페이퍼(Newspaper)는 매거진 레이아웃 테마로서 꾸준히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뉴스 사이트나 컨텐츠가 많은 블로그 사이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 작성 당시의 최신 Newspaper 버전은 9.2.1입니다. 보안을 위해 가능한 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간혹 업데이트가 안 되도록 제작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목격합니다. 그런 경우 최신 버전으로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못하게 되어 보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지난 주에 5.0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5.0 버전에는 구텐베르크라는 비주얼 편집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구텐베르크가 안정화가 안 되었기 때문에 플러그인 등과 호환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급하지 않다면 버그가 수정된 패치가 나올 때 업데이트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로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가 이번 달 말까지 25% 할인 행사 중입니다. Divi 테마를 개발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새로운 무료 레이아웃 팩을 꾸준히 공개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활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1~2개 사이트에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AvadaEnfold 같이 1사이트 1라이선스용으로 판매되는 테마를 이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는 유명한 베스트셀링 테마로서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엔폴드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테마로써 깔끔하게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고 속도면에서도 비교적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