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에서 헤더 콘텐츠 설정하기 (Agency 데모)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31. 23:01 • 댓글:

최근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를 개발한 ThemeFusion이 Envato의 Themeforest 마켓에서 2500만 달러(한화로 약 285억 원)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45만 개 이상 판매되었고 6년 연속 판매 1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제가 3년 정도 지켜본 결과 아바다가 지난 6월 한 차례를 제외하고는 항상 1위를 차지한 것 같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초보자가 비교적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에는 테마 옵션을 살펴보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테마에는 현재 약 45개의 데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모는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데모 중에서 Agency(에이전시)를 로드하면 첫 화면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왼쪽 사이드바에 메뉴가 표시되고 아래에 SNS 아이콘과 연락처가 표시됩니다. 보통 헤더는 상단에 위치하지만 이 데모에서는 헤더가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바다에서는 헤더 위치를 상단, 왼쪽, 오른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gency 데모에서는 헤더가 Left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헤더 위치를 Top으로 설정하면 7가지 헤더 레이아웃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vada > 테마 옵션 > Header > Header Content(헤더 콘텐츠)에서는 헤더에 표시되는 SNS 아이콘과 연락처 정보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헤더 레이아웃을 상단으로 설정하면 SNS 아이콘과 연락처 정보가 최상단 Top bar에 표시되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설정하면 메뉴 아래에 표시됩니다.

Header Content는 총 3개까지 지정할 수 있고 각 헤더 컨텐츠에 대하여 Contact Info(연락처 정보), Social Links(소셜 링크), Navigation(내비게이션, 메뉴), Leave Empty(비워 둠)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면 연락처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적절히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는 너무 많은 옵션이 있어서 간혹 옵션을 찾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마 옵션을 둘러보면서 익숙해지면 대강 어디에 어떤 옵션이 있을 것이라는 감이 잡힐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