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Fusion Builder에서 글/페이지 수정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1. 7. 15:15 • 댓글: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Avada(아바다)에서 글이나 페이지를 편집할 때 특정 엘리먼트(요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테마 옵션 페이지에서 특정 옵션 페이지에 접근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이와 관련된 글을 하나 작성한 것으로 생각되어 검색해봤지만 관련 글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바다 퓨전빌더에서 페이지 편집이 제대로 되지 않는 오류퓨전빌더에서 특정 요소를 추가했을 때 편집을 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림 출처: 네이버 지식인.

혹시 모르니 아래의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백업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Fusion Builder에서 글/페이지 수정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먼저 워드프레스와 아바다 테마, 그리고 모든 플러그인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하도록 합니다.

플러그인 충돌 문제

퓨전빌더와 특정 플러그인 사이의 충돌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Fusion Builder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오류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합니다.

만약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했을 때 수정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면 플러그인 충돌이 원인인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플러그인을 찾아서 제거하거나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합니다. (예: All in One SEO가 문제를 일으키면 비슷한 기능의 Yoast SEO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바다 요구 사항 미충족

아바다를 제대로 운영하려면 서버(혹은 웹호스팅 서버)의 사양이 비교적 좋아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시스템 상태에서 시스템의 현재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를 이용하는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PHP Time Limit와 PHP Max Input Vars 설정값이 낮아서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그라운드는 PHP 메모리 제한값이 768MB로 높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문제가 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코드를 넣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테스트하기

간혹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테스트해보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로그인하여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합니다.

웹호스팅 디스크 공간 확인

웹호스팅 서버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면 이상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웹호스팅 서버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블루호스트 등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면 웹호스팅 공간과 트래픽 제한으로부터 어느 정도 자유로울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를 참고해보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아바다에 지원을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Avada에 지원을 요청하려면 유효한 지원이 있어야 합니다. 아바다 테마를 처음 구입하면 기본 6개월의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개월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지원 연장을 선택하면 최대 12개월 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이 종료되더라도 업데이트는 계속 받을 수 있지만 아바다에 문의를 할 수가 없습니다. 지원이 만료되었다면 지원을 구입하여 지원을 요청해야 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