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호스팅 신청하면서 받은 웹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6. 21:59 • 댓글:

카페24에서 호스팅 신청을 하면서 무료로 받은 웹메일을 통해 메일을 보낼 때 네이버에서 '주의'문구가 뜨고 지메일에서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직접 어떤 조치를 취해서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카페24에 문제를 문의하면 보통 해결해줍니다.

지식인에 질문하고 바로 카페24에도 질문했는데, working hour 기준으로 몇시간 안되서 답변 주네요. 뭔가 기술적인 조치를 통해서 스팸분류도 해소해 주셨고, 도메인에서 발송되지 않았다는 경고메시지도 해결 해 주시드라구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메일이 중요하다면 네이버웍스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는 명칭이 라인웍스로 변경되었네요. 라인웍스는 무료 서비스 유예 기간이 오는 2018년 10월 27일에 종료된다고 하네요. 이후에는 유료로 이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30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라인웍스 상품은 https://line.worksmobile.com/kr/home/price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라인웍스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Basic이나 Premium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상품 소개 페이지에 전화번호가 있으므로 직접 문의하여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다른 웹호스팅으로 이전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공유호스팅의 경우 메일 발송에 제한이 있습니다.

카페24에서는 1일 최대 400통까지 발송 가능하고 1회 발송 시 최대 40통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웹호스팅 상품을 업그레이드해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의 경우 시간당 150통의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고, 패키지에 따라 시간당 최대 750통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Bluehost VPS의 경우 이메일 발송과 관련하여 제한이 없습니다.

또 다른 해외 호스팅 업체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 공유호스팅에서는 시간당 40명에게 400통의 이메일을 발송하도록 제한됩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문의해보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