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도스 특가 이벤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28. 07:04 • 댓글:

트라도스 특가 이벤트

SDL Trados Studio 2019 번역 툴이 9월 29일까지 특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 특가 같지는 않지만, 평소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은 경우에 참고해보세요.

트라도스는 1년에 서너 차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가를 지불하고 구입하면 오히려 손해인 것 같습니다.ㅎㅎ

449달러면 원화로 58만원이 조금 넘네요. 구입하는 과정에서 수수료 등이 조금 추가된다고 하면 최종 가격은 60만원 내외가 될 것 같습니다.

60만원. 비싸게 보일 수 있지만, 거의 20년 전에 구입할 때에는 100만원 넘게 들었습니다. 당시에 비해 물가 등을 비교했을 때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 편입니다. 예전에는 SDLX와 트라도스가 주로 사용되다가(당시에도 트라도스가 가장 많이 사용됨) SDL이 트라도스를 합병하면서 SDL과 트라도스를 합친 SDL Trados 제품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Wordfast, MemoQ, Memsoure 등 다양한 TM(번역 메모리) 제품이 나와서 경쟁이 이전보다는 치열해져서 가격이 하락한 것 같습니다.

트라도스 특가 이벤트는 다음 링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http://goto.sdltrados.com/c0142wOL0nnL0xTU30JKz00 (새로운 라이선스 구입)
  • http://goto.sdltrados.com/tTUO2w0zLJ0n404nL1000xL (업그레이드)

참고로 저는 SDL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그냥 이런 이벤트가 있다는 것을 소개해드릴 뿐입니다.

저는 현재 201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래하는 업체들도 대부분 옛날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호환성 문제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번역을 얼마나 더 할지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새로운 버전으로 갈아타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