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 - 사이트 추가/제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4. 18:20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 중 하나로 WPML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등 대부분의 인기 테마에서 WPML과의 호환성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WPML의 라이선스가 변경되면서 라이프타임(평생) 라이선스가 사라지고 모든 라이선스가 연간 갱신형으로 바뀌었습니다.

WPML 플랜

그리고 플랜에 따라 등록 가능한 사이트 개수가 Multilingual Blog는 1개, Multilingual CMS는 3개로 제한되고 Multilingual Agency는 무제한입니다.

저는 라이선스 정책이 변경되기 전에 Lifetime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WPML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플랜에 따라 1개, 3개 혹은 무제한 추가가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하려면 My Account 페이지에서 Sites를 클릭합니다.

WPML 내 계정 페이지

그러면 다음과 같이 등록된 사이트 목록이 표시되고 사이트를 새로 추가하거나 기존 사이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를 추가하려면 Add new site를 클릭하면 됩니다.

도메인을 http:// 또는 https://를 붙여서 입력하고 Add를 누르면 사이트가 추가됩니다.

사이트를 삭제하려면 해당 Site URL 맨 오른쪽의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