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에게 이메일이나 뉴스레터를 발송하기 전에 테스트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9. 4. 10:49 • 댓글:

구독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뉴스레터를 발송하기 전에 미리 테스트하여 원하는 대로 이메일이나 뉴스레터가 표시되는지 확인해보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MailChimp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메일을 발송하기 전에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방법은 MailChimp 사이트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MailChimp는 구독자 수가 2,000명 이하이고 월 이메일 발송 수량이 12,000통 이하일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MailChimp 메일 발송 제한

구독자 수가 이보다 많거나 발송 이메일 개수가 12,000통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부과됩니다. 구독자 수가 많고 발송 이메일 수량이 많은 경우 비용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Bluehost VPS를 이용할 경우 메일 발송 제한이 없습니다.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에서는 MailChimp for WordPress 플러그인이나 Elegant Themes의 Bloom을 사용하여 사용자로부터 동의하에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MailChimp에서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고전적인 마케팅 수단이지만 지금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유용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뉴스레터 등의 형태로 발송하면 사용자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