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에서 티스토리 초대장이 판매되고 있네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28. 10:48 • 댓글: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중고나라에서 티스토리 초대장이 판매되고 있네요.

티스토리 초대장 판매

현재 4천원 내외에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판매자는 100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ㅎㅎ

저는 작년에 티스토리를 시작할 당시에는 2개월 연속 초대장을 받았지만 이후부터는 초대장이 발급되지 않네요.

어떤 기준으로 티스토리 초대장이 발급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굳이 돈을 주고 초대장을 구입하는 것은 조금 보기가 좋지 않네요. 어쩌면 티스토리 이용 약관에 위배될 소지도 있어 보이고요.

참고로 지난 달에 네이버에서 검색 로직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유입이 대폭 줄어드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이 블로그도 유입이 반토막이 나서 좀처럼 회복이 되지 않네요. 글을 자주 발행하여 조금 유입이 늘기는 했지만 이전 상태로 회복이 되려면 한참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어쩌면 회복이 안 될 수도 있고요.

장기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구글을 타겟을 하는 것이 바람직할 듯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면 구글에 비교적 검색이 잘 됩니다. 하지만 외부 블로그는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복불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