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하락하는 네이버 유입... 처음으로 구글에 추월당하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27. 09:45 • 댓글:

이번 달 10일경부터 네이버의 검색 노출 정책 변경으로 인해 이 티스토리의 방문자 수가 절반 가까이 떨어졌고, 특히 네이버 유입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2020년 11월 업데이트: 네이버 View 탭에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네이버 유입이 다시 회복세로 돌아섰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눈에 띄네요.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지만,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증가했

avada.tistory.com

갈수록 하락하는 네이버 유입... 처음으로 구글에 추월당하다

티스토리 사태 이후로도 혹시나 싶은 마음에 꾸준히 글을 작성해오고 있지만, 네이버 유입은 갈수록 하락 추세이고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어제는 처음으로 구글 유입이 네이버 유입을 앞질렀습니다.ㅠㅠ

네이버 vs. 구글 유입 비교.
네이버 vs. 구글 방문수(세션) 비교.

구글 유입이 크게 늘어나서 네이버를 앞질렀다면 좋겠지만, 네이버 유입이 계속 하락하여 구글에 추월당해서 씁쓸하네요.

이번 달 초 네이버 유입이 구글보다 3.5배 정도 많았지만 이제는 구글에 뒤질 정도로 네이버 유입이 폭망 상태입니다.ㅠㅠ

(참고로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는 들쑥날쑥하여 신뢰가 가지 않네요.)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외부 블로그에 페널티를 주는 정책을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따라서 네이버를 타겟으로 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외에는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 뾰족한 방법이 없어 답답하네요. 이 상태가 유지된다면 기댈 곳은 구글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가 구글 SEO에 약한 면을 보이네요. 좀처럼 구글 유입이 늘지 않네요.

참고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