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Bluehost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에 실패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10. 07:23 • 댓글:

그 동안 잘 이용해오던 저가형 웹호스팅인 iPage에서 나를 의심스런 사용자로 인식하면서 계정이 하루 정도 중지되었습니다. 중지된 계정을 해제하려면 사진이 부착된 정부 발급 신분증을 보내달라고 하네요. 예전에 항공권 발권을 위해 스캔해 놓은 여권 사본을 보내주고 두 번 정도 Support 팀에 연락하여 겨우 계정이 해제되었습니다.

하지만 계정이 해제된 이후에도 브라우저에 캐시가 남아서 그런지 제 컴에는 계속 사이트가 일시 중지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었습니다.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면 문제가 없지만 주로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계속 이런 메시지가 표시되어 기분이 살짝 언짢아졌습니다.

2년 정도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일을 당하니 조금 당황되었습니다. 그래서 iPage에서 호스팅 중인 블로그 중에서 중요한 블로그 하나를 Bluehost 공유 호스팅을 이전하기로 했습니다. Siteground로 이전하고 싶었지만 이미 이용 중인 계정을 취소하고 상위 플랜을 구입해야 하는데, 그럴 경우 취소하는 기존 플랜은 환불 받을 수 없다고 하네요.

Bluehost 공유 호스팅 중에서 plus 플랜을 사용 중인데, plus 이상에서는 도메인을 무제한으로 애드온 도메인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이 불안한 면이 있다고 하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에서는 그 동안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저는 초기에 며칠 동안 조금 불안했지만 안정화되고 난 후에는 그다지 문제를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주말에 간혹 cPanel 접속이 느린 경우는 있는 것 같습니다. (잘 접속을 안 하다 보니 요즘도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트래픽과 공간 무제한을 원하는 경우 Bluehost 공유호스팅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특히 이 링크를 클릭하여 가입하면 1달러 할인되어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좀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한다면 SitegroundBluehost VPS 플랜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Bluehost도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지원합니다.

어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려고 시도하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Live Chat을 통해 지원팀에 연락하니 직접 수동으로 설치해주네요.ㅎㅎ 사실 내가 직접 수동으로 설치해도 되지만 조금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업데이트: cPanel의 Website > Install WordPress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지 말고, 대신 Install WordPress 툴을 사용하면 별 문제 없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