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남긴 댓글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을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19. 22:05 • 댓글:

사용자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남긴 자신의 댓글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을까? 답변은 '아니오'입니다. 댓글은 관리자가 알림판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남긴 댓글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을까?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면 (관리자 외에는) 해당 댓글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아마 사용자가 함부로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어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댓글을 남긴 후에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 운영자에게 연락하여 삭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운영자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별도의 댓글을 남겨서 댓글 삭제를 요청할 수밖에 없습니다.

삭제 여부는 사이트 운영자의 재량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댓글을 남길 때에는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기본 댓글 시스템 대신 Disqus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Disqus를 통해서도 방문자가 유입되므로 SEO에도 도움이 됩니다.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경우 Disqus를 통해 월 700명 정도 유입되고 있습니다. 비율로 따져보면 전체 유입의 1%도 안 되지만, Disqus 댓글을 이용하는 다른 블로그에 열심히 댓글을 달면 더 많은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Disqus에서는 사용자가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