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화면에 표시되는 글/페이지/댓글 개수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8. 6. 07:16 • 댓글:

예를 들어, 스팸 댓글이 너무 많아서 댓글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1~20개 정도면 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댓글이 1000개가 넘어간다면 삭제하는 것도 고역이 될 것입니다.

전체 글에 대하여 일괄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글 개수가 많으면 시간이 제법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MySQL을 조금 알면 DB에 접속하여 비교적 수월하게 댓글을 삭제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한 화면에 표시되는 글이나 댓글의 개수를 크게 늘리면 작업이 수월해질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기본적으로 20개 항목이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최대 999개 항목을 표시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글/페이지/댓글/상품 등의 목록 화면에 표시되는 항목 개수를 변경하는 방법

글, 페이지, 댓글 혹은 상품 등의 목록 화면에 표시되는 항목 개수를 조정하려면 글, 페이지, 댓글 혹은 상품 목록 화면으로 이동하여 오른쪽 상단의 "화면 옵션"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화면 옵션

그러면 숨겨져 있던 화면 옵션이 표시됩니다.

페이지 처리 아래의 "페이지당 아이템 개수"를 원하는 값으로 변경합니다. 최대 999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999보다 큰 값을 입력하면 "값은 999 이하여야 합니다"가 표시됩니다.

사이트가 무겁거나 웹호스팅 서버가 안 좋은 경우에 이 값을 높게 설정하면 페이지가 매우 느리게 로딩될 수 있습니다.

만약 항목 수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예: 10만 개 이상)에는 DB에서 작업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효율적일 것입니다. DB에서 작업하기 전에 DB를 철저히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DB 작업은 위험하며 잘못될 경우 DB가 날라갈 수 있습니다.ㅎㅎ

참고: